SCL사이언스, 신주 1.4만주 추가 상장…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김준형 기자

2024-06-05 07:55:58

SCL사이언스, 신주 1.4만주 추가 상장…우선주의 보통주 전환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SCL사이언스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5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달 31일 SCL사이언스는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으로 발행된 신주 1만4331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SCL사이언스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가액은 1만514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SCL사이언스의 상장주식 총수는 3656만7348주로 늘어난다.
한편 글로벌 헬스케어 SCL그룹의 계열사인 이노테라피는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 SCL사이언스로 사명 변경을 진행했다.

SCL사이언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목적에 △건강관리 서비스업 △인공지능 기반 의료솔루션 개발·서비스업 △의료정보사업·의료용 소프트웨어 개발·서비스업 △의료지원·건강관리·연구관리 플랫폼 개발·서비스업 등을 추가했다.

사명을 ‘에스씨엘사이언스’로 변경하는 안건도 승인했다. ‘에스씨엘사이언스’엔 모그룹인 SCL그룹과의 브랜드정체성 공유·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추진에 대한 비전이 담겨 있다.
사명 변경과 사업목적 추가를 계기로 SCL사이언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SCL그룹이 보유한 의료서비스 분야 네트워크와 의료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

SCL사이언스 관계자는 “앞으로 SCL그룹과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그룹 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앞으로 비대면 의료, 의료 마이데이터, 의료 AI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