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싸이트, 투자경고 지정 예고…매매거래 정지 가능성

김준형 기자

2024-06-05 07:38:13

씨싸이트, 투자경고 지정 예고…매매거래 정지 가능성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한국거래소가 씨싸이트에 투자경고종목 지정을 예고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거래소는 장 마감 후 씨싸이트에 대해 "다음 종목은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어 5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씨싸이트가 투자경고종목 지정예고를 받은 사유는 ▲4일의 종가가 5일 전의 종가보다 60% 이상 상승했기 때문이다.

향후 씨싸이트는 투자경고 지정 예고일로부터 10거래일 안의 특정한 날에 ▲종가가 5일 전의 종가보다 60% 이상 상승 ▲종가가 당일을 포함한 최근 15일 종가중 가장 높은 가격 ▲5일 전날을 기준으로 한 해당종목의 주가상승률이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상승률의 5배 이상일 경우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 단계로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최근 씨싸이트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이는 미국 최대 고객사인 소매 의류업체 갭(GAP)이 월가 기대를 웃도는 호실적을 공개한 뒤 미국 증시에서 주가가 급등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씨싸이트는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으로 제조와 생산해 사업을 영위 중이다. 미국 GAP를 최대 고객사로 두고 있다.

GAP으로부터 밴더 스코어(Vendor Score) 90% 이상을 받아 현재까지도 최우수 등급인 골드(GOLD) 등급을 유지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주식시장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소매 의류업체 갭(GAP)이 월가 기대를 웃도는 호실적을 공개했다.

갭은 이달 4일로 마무리된 1분기 순이익이 1억5800만달러, 주당 41센트로 1년 전의 1800만달러, 주당 5센트 순손실에서 흑자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월가가 예상한 주당순이익 14센트도 대폭 웃도는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억달러로 전년 대비 3% 늘었다. 이는 팩트셋 집계 전망치 33억달러를 상회하는 실적이다.

동일점포 매출은 3% 늘어 1년 전 4% 감소 대비 개선됐고 1.1% 증가를 점친 월가 전망치도 웃돌았다.

특히 갭 산하 브랜드인 올드네이비, 갭, 바나나리퍼블릭, 아틀레타 모두 동일점포 매출 성장세가 고르게 관측됐다.

이러한 소식에 미국 GAP의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요동치는 가운데 GAP을 최대 고객사로 두고 있는 씨싸이트가 주목을 받는 모습이다.

씨싸이트의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의 GAP Inc 은 모든 벤더/공장을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 레드(Red) 등 4가지 등급 중 밴더 스코어(Vendor Score) 90% 이상을 받아 2022년 12월부터 전공장에 대해 골드(GOLD) 등급을 부여받고 현재까지도 유지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씨싸이트는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방식에 의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GAP(OLD NAVY), 미국 패션 브랜드 '아메리칸이글 아웃피터스(American Eagle Outfitters) 등이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