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28일 티에스넥스젠은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1279만5270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티에스넥스젠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508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티에스넥스젠의 상장주식 총수는 1억4025만5662주로 늘어난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한편 티에스넥스젠은 30일 카마야코스트와 필리핀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에스넥스젠의 줄기세포, NK세포 배양기술 이전 및 배양시설 구축을 위한 컨설팅 △카마야코스트 웰니스 센터 뷰티, 항노화, 항암 등 세포치료술 운영 등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카마야코스트는 필리핀 부동산·건설 기업으로 필리핀 바탄주 지역에서 대규모 휴양지 건립을 추진 중이다.
부지 내 설립 예정인 웰니스 센터를 위한 뷰티, 항노화, 항암 분야의 K 헬스케어 서비스 도입 및 운영에 관해 티에스넥스젠과 논의하고 있다.
티에스넥스젠은 2024 한국 필리핀 보건의료 공공조달 네트워킹 행사에서 카마야코스트 외에도 필리핀 전문의 학회와 데 로스 산토스 병원과 K-헬스케어 제품의 필리핀 현지화 및 연구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다수 체결한 바 있다.
티에스넥스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줄기세포, NK세포를 활용한 K-헬스케어 서비스가 필리핀 내 도입 및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