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6일 SK디앤디는 전환우선주의 보통주 전환으로 발행된 신주 153만9252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SK디앤디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가액은 2만5550원이다.
한편 SK디앤디는 진도산월태양광발전 주식회사 외 13개사의 지분을 SK이터닉스에 양도한다고 지난달 공시했다.
SK디앤디는 에너지사업에 대한 전문성 강화 및 소유와 경영의 일원화를 통한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SK이터닉스에게 관련 지분을 양도한다.
SK디앤디는 분할 당시 순자산가액을 고려해 존속법인 77%, 신설법인 23%의 비율로 자산을 재분배했으나 절차상의 이슈로 일부 SPC에 대한 지분을 들고 있었다.
14개사의 처분금액은 외부평가기관의 주식가치 평가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해 계약당사자가 합의해 결정했다. 처분방법은 장외처분이며 2024년 5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양수도 작업이 마무리되면 SK이터닉스는 해당 SPC를 통해 본격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풍력 1.1GW, ESS 1GW, 연료전지 0.4GW, 태양광(전력중개) 0.5GW 등 분산자원 3GW를 확보하는 게 목표다.
SK디앤디에서 에너지솔루션본부장을 맡았던 김해중 대표이사가 SK이터닉스를 이끌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