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언트, 주가 급등…최대주주 변경에 ASCO 발표 기대감

김준형 기자

2024-05-20 04:03:48

큐리언트, 주가 급등…최대주주 변경에 ASCO 발표 기대감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큐리언트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7일 시간외 매매에서 큐리언트 주가는 종가보다 3.55% 오른 4380원에 거래를 마쳤다. 큐리언트의 시간외 거래량은 5779주이다.

이는 큐리언트의 최대주주가 변경됐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큐리언트는 최대주주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등 1인에서 동구바이오제약으로 변경됐다고 17일 공시했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로 인해 최대주주가 변경됐다.
한편 큐리언트는 이달 말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 'Q901'의 임상 1상 중간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ASCO에서 '선택적 CDK7 저해제인 Q901의 진행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 인간 대상 임상 1상 중간결과'(A first-in-human trial of selective CDK7 inhibitor Q901, in patients with advanced solid tumors: Interim results of a phase I study.) 라는 제목으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상세한 초록의 내용은 내달 공개 예정이다.

Q901은 큐리언트에서 개발 중인 CDK7 저해 항암제로, 현재 미국과 국내에서 진행성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 및 항암 활성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 1/2상을 진행중이다.

이번 발표에서는 임상1상 중 환자에서 검증된 효능뿐 아니라, 높은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도 공개될 예정이다.

큐리언트 관계자는 "CDK7에 대한 높은 선택성을 가진 Q901은 기 확보된 데이터 만으로도 경쟁약물 대비 높은 안전성을 확보한 상태다"라며, "지난 4월 AACR 발표를 통해 경쟁약물과 차별화 되는 작용 기전을 확실히 밝힌 데 이어, 이번 ASCO 발표로 작용 기전을 실제 임상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안전성 데이터를 보여줌으로서, 기술 이전에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