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방컴퍼니, 주가 급등…저출산위 6월 대책 발표

김준형 기자

2024-05-17 04:51:21

아가방컴퍼니, 주가 급등…저출산위 6월 대책 발표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아가방컴퍼니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가방컴퍼니 주가는 종가보다 9.94% 오른 5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가방컴퍼니의 시간외 거래량은 83만3227주이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출산위) 회의가 6월 열릴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대통령 직속 저출산위는 작년 3월 윤 대통령 주재로 첫 회의를 열고 저출산·고령화 대응책을 발표했다.
작년 12월 2차 전체회의를 계획했으나 "저출생 대책을 전면 재검토하라"는 윤 대통령 지시를 받고 회의를 연기했다.

이후 지난 2월 기재부 출신의 주형환 저출산위 부위원장이 부임하며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담은 대책을 6월 무렵 발표할 계획이다.

향후 발표될 대책에는 육아휴직, 유연근로제 등 저출생 완화의 키로 꼽히는 일·가정 양립 지원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외국인 돌봄인력 확대 방안도 제시할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이러한 소식에 아가방컴퍼니, 꿈비, 제로투세븐, 삼성출판사 등 저출산 관련주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내달 전체회의에서 '일과 가정의 양립'(워라밸)을 골자로 한 저출생 종합대책의 기조를 제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간 역대 정부들도 공을 들여왔으나 각 근로 사업장을 비롯해 사회적 인식이 아직 워라밸을 수용할 만한 여건이 조성되지 않았다는 판단 아래 내달 공개될 종합대책에 보다 강력한 특단의 정책을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