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주가 급등…'구독형 AI 휴먼' 글로벌 론칭

김준형 기자

2024-05-16 06:55:09

이스트소프트, 주가 급등…'구독형 AI 휴먼' 글로벌 론칭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이스트소프트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4일 시간외 매매에서 이스트소프트 주가는 종가보다 1.97% 오른 2만8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스트소프트의 시간외 거래량은 4만1310주이다.

이스트소프트가 올해 1분기 매출로 역대 최대치인 257억 원을 기록했다.

앞서 이스트소프트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257억 원, 영업손실 2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 늘고, 영업손실은 18억 원이 줄어든 수치다.

이스트소프트는 실적 개선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의 글로벌 론칭, 가상피팅 커머스 사업 진출, 정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사업 규모 확대 등으로 AI 기반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는 게 이유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인공지능(AI) 휴먼 및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사업과 함께 커머스, 자산운용 사업의 실적이 고르게 개선되며 1분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업손실 역시 전반적인 사업 성장과 함께 작년 4분기부터 진행한 자회사 체질 개선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