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마인드, 투자경고종목 지정…"주가 상승시 거래 정지"

김준형 기자

2024-05-08 07:27:12

딥마인드, 투자경고종목 지정…"주가 상승시 거래 정지"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한국거래소가 딥마인드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거래소는 장 마감 후 딥마인드에 대해 "다음 종목은 주가급등에 따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며, (주가) 추가 상승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으므로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딥마인드의 투자경고종목 지정 사유는 7일 기준 ▲종가가 5일 전의 종가보다 60% 이상 상승 ▲종가가 최근 15일 종가중 가장 높은 가격 ▲5일간의 주가상승률이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상승률의 5배 이상이기 때문이다.

딥마인드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일 이후 2일동안 40%이상 상승하고 투자경고종목 지정전일 종가보다 높을 경우 1회에 한하여 매매거래가 정지될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 단계로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한편 딥마인드(딥마인드플랫폼)는 블레이드에이아이를 흡수 합병한다고 지난달 24일 공시했다.
합병 완료 시 딥마인드는 존속회사로 남아있고, 피합병회사 블레이드에이아이는 소멸한다. 합병회사와 피합병회사의 합병비율은 1대 0이다.

딥마인드가 블레이드에이아이 지분을 100% 소유하고 있으며, 합병으로 발생하는 신주는 없다.

회사 측은 합병 목적을 “경영 효율성 증대와 사업경쟁력 강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라고 설명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