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주 4440주 추가 상장…주식매수선택권 물량

김준형 기자

2024-05-07 08:10:03

카카오게임즈, 신주 4440주 추가 상장…주식매수선택권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7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달 30일 카카오게임즈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4440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가액은 1만4727원과 1만7912원이다.

이번 상장에 따라 카카오게임즈 상장주식 총수는 8263만257주로 늘어난다.
주식매수선택권이란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주주총회의 특별결의에 의하여 해당 법인의 설립·경영·해외영업 또는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해당 법인 또는 해당 법인의 관계회사의 임직원에게 미리 정한 가격으로 해당 법인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도록 부여한 권리를 말한다.

향후 기업가치가 상승할 경우 이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기업가치의 증가분을 분배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보상수단이다.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방식은 신주발행 교부, 자기주식 교부, 차액(시가-행사가격)의 현금 또는 자기주식 교부 등 4가지가 있으며, 부여한도는 상장법인의 경우 발행주식총수의 15%(주주총회 특별결의로 부여할 경우) 이내이다.
행사가격은 시가와 액면가 중에서 높은 금액 이상으로서 부여주체가 결정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은 정관에서 정하는 기간으로서 원칙적으로 부여일로부터 2년 이상 재임·재직한 경우에만 행사할 수 있다.

다만 주식매수선택권이 행사되면서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는 경우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3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악몽 월드 14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악몽 월드 14 '데몬샤이어'는 태양제 즈음, '클로드'와 뱀파이어, 마족 귀족들이 함께 모여 집무 회의를 진행하는 중 '뿔사냥꾼 토가'가 등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규 월드와 함께, 새로운 영웅 '뿔사냥꾼 토가'를 추가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토가'는 데몬샤이어의 마족들 사이에 '뿔 사냥꾼'이라 불리는 수인족 집단의 간부로, 검과 총을 결합한 무기를 사용해 화속성 원거리 공격을 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5월 16일까지 '뿔사냥꾼 토가'를 비롯한 '비슈바크', '아라', '로제타'의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같은 기간 신규 악몽 월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 균열', '이벤트 미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 각성석 던전 클리어 시 2배 보상을 제공하는 '부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5월 4일부터 10일까지 길드 레이드 '백스트리트 스쿼드'를 선보인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게임 전반에 깔린 독특한 유머 코드, 차별화된 컨트롤 요소 등으로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 시즌3 발표를 통해 신규 콘텐츠, 월드,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했으며,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공을 위해 '테티스 영웅전', '협동 원정대' 등의 베타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