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느, 주가 급등…핵심 고객사들 발주량 증가](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50620582105233cd1e7f0bdf18018228149.jpg&nmt=23)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3일 시간외 매매에서 본느 주가는 종가보다 3.63% 오른 3430원에 거래를 마쳤다. 본느의 시간외 거래량은 146만4209주이다.
KB증권은 본느에 대해 2024년 역대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한제윤 연구원은 "본느의 1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46% 늘어난 210억원, 영업이익은 860% 늘어난 31억원"이라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왓슨, 세포라 등 해외 유명 화장품 유통 브랜드의 PB 브랜드나 스틸라(Stila), 로락(Lorac) 등 미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의 ODM 및 OEM을 담당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의 경우 터치인솔 등의 브랜드 자체적으로 론칭했으며 국내외에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동남아시아와 동유럽, 북미 시장 등을 핵심 타깃으로 삼고 있다.
그러면서 "특히 픽시의 경우 공격적인 신규 매장 확장 전략을 펼치고 있어 연간 발주량 추가 증가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신규 고객사의 경우 2024년 70개 확보가 목표였으나 현재 60여개 이상 확보돼 실제로는 연간 100개까지도 확보 가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다만, 화장품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경기의 방향은 쉽게 예상할 수 없어 지속적인 트래킹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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