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 주가 급락…CEO 지분확보에 변동성 확대

김준형 기자

2024-04-15 07:29:05

HLB글로벌, 주가 급락…CEO 지분확보에 변동성 확대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HLB글로벌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락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2일 시간외 매매에서 HLB글로벌 주가는 종가보다 1.42% 내린 7610원에 거래를 마쳤다. HLB글로벌의 시간외 거래량은 2만743주이다.

최근 아이엠티의 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이는 제약기업 HLB그룹 진양곤 회장이 HLB글로벌 지분을 추가로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HLB그룹은 진 회장이 지난 3일 8억6800만원 상당의 HLB글로벌의 전환사채를 매입해 지난 4일 이를 모두 주식으로 전환했다고 8일 밝혔다.
전환된 주식 수는 17만7650주다. 이에 따라 HLB글로벌에 대한 진 회장의 지분율은 기존 6.38%에서 6.55%로 0.17% 증가했다.

진양곤 회장은 지난 2월에도 기존에 보유 중이던 HLB글로벌의 전환사채 전부를 주식으로 전환한 바 있다.

HLB 관계자는 “진 회장이 이처럼 지속적으로 HLB글로벌의 지분을 확대하는 것은 기업가치 개선에 대한 의지와 자신감을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HLB글로벌은 지난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티아이코퍼레이션을 흡수 합병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로 재편한 바 있다.

지난해 기준 798억 수준의 HLB글로벌 매출 중 55%(509억)가량이 미디어커머스 사업부에서 발생했다.

해당 관계자는 “HLB글로벌의 경우 올해부터 그간의 투자와 사업구조 개편에 따른 성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그룹 최고경영자가 지분율을 높이며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탄탄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