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교육서비스 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비상교육 △웅진씽크빅 △로보로보 △NE능륙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이퓨쳐 △스터디맥스 등이다.
비상교육이 이번 분석에서 총 1만7,07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2개 교육서비스 기업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로보로보는 지난 1분기 총 9,788건의 정보량을 기록, 천건대로 낮아진 관심도를 나타내는 한편 3위를 차지했다.
이어 NE능률이 7,75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나타내며 뒤를 이었고 메가스터디교육이 7,556건으로 앞선 NE능률을 바짝 뒤쫓으며 5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이스크림에듀가 4,537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뒤를 이었고 YBM넷이 3,73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8위를 차지했다.
크레버스는 이번 분석에서 총 2,48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9위를 나타냈다.
이어 디지털대성이 1,611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뒤를 이었고 이퓨쳐는 1,072건으로 1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2023년 1분기와 비교했을때 교육서비스 기업의 전체 관심도는 올해 3.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관심도 1위를 차지한 비상교육의 포스팅 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56.37% 급증한 것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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