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올 1분기 교육서비스 관심도 1위…웅진씽크빅 뒤이어

최효경 기자

2024-04-17 07:46:32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비상교육이 지난 1분기 국내 교육서비스 12개 기업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교육서비스 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비상교육 △웅진씽크빅 △로보로보 △NE능륙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이퓨쳐 △스터디맥스 등이다.

비상교육이 이번 분석에서 총 1만7,07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2개 교육서비스 기업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웅진씽크빅이 분석 기간 1만1,495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올랐다.

로보로보는 지난 1분기 총 9,788건의 정보량을 기록, 천건대로 낮아진 관심도를 나타내는 한편 3위를 차지했다.

이어 NE능률이 7,75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나타내며 뒤를 이었고 메가스터디교육이 7,556건으로 앞선 NE능률을 바짝 뒤쫓으며 5위를 차지했다.
메가엠디는 분석 기간 총 6,475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이스크림에듀가 4,537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뒤를 이었고 YBM넷이 3,73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8위를 차지했다.

크레버스는 이번 분석에서 총 2,48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 9위를 나타냈다.

이어 디지털대성이 1,611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뒤를 이었고 이퓨쳐는 1,072건으로 11위를 차지했다.
지난 1분기 스터디맥스의 온라인 총 포스팅 수는 396건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2023년 1분기와 비교했을때 교육서비스 기업의 전체 관심도는 올해 3.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관심도 1위를 차지한 비상교육의 포스팅 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56.37% 급증한 것이 눈에 띈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