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넥스젠, 주가 급등…유상증자 완료에 사업확장 '청신호'

김준형 기자

2024-04-04 05:45:44

티에스넥스젠, 주가 급등…유상증자 완료에 사업확장 '청신호'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티에스넥스젠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티에스넥스젠 주가는 종가보다 2% 오른 1073원에 거래를 마쳤다. 티에스넥스젠의 시간외 거래량은 2만4715주이다.

이는 티에스넥스젠의 최대주주가 변경됐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땨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티에스넥스젠은 티에스바이오에서 시스코바이오투자조합으로 최대 주주가 변경된다고 3일 공시했다.
회사는 변경 사유에 대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로 인한 신주 인수”라고 밝혔다.

변경 후 최대주주의 소유 비율은 9.41%이며, 지분 인수 목적은 경영참여다.

거래소는 "티에스넥스젠은 3일자로 최대주주 변경 사실을 공시했다"며 "변경 후 최대주주가 1년간 의무보유 대상임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시스코바이오투자조합의 대표이사는 정석영으로, 이 조합은 2명의 출자자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5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티에스넥스젠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 신규 영업의 진출, 사업목적의 확대 신기술의 도입, 재무구조의 개선 등을 위한 자금을 확보했다.

티에스넥스젠은 유상증자로 조달한 65억 원을 타법인 증권취득자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