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5일 카카오게임즈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5만4405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가액은 1만1480원, 1만4727원, 1만7912원이다.
이번 상장에 따라 카카오게임즈의 상장주식 총수는 8258만6151주로 늘어난다.
향후 기업가치가 상승할 경우 이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기업가치의 증가분을 분배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보상수단이다.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방식은 신주발행 교부, 자기주식 교부, 차액(시가-행사가격)의 현금 또는 자기주식 교부 등 4가지가 있으며, 부여한도는 상장법인의 경우 발행주식총수의 15%(주주총회 특별결의로 부여할 경우) 이내이다.
행사가격은 시가와 액면가 중에서 높은 금액 이상으로서 부여주체가 결정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은 정관에서 정하는 기간으로서 원칙적으로 부여일로부터 2년 이상 재임·재직한 경우에만 행사할 수 있다.
다만 주식매수선택권이 행사되면서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는 경우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오는 20일 MMORPG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19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아키에이지 워'는 1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직업 흑마법사가 추가되고,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 증가 버프가 상시 적용되는 성장 서버 시즌2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흑마법사는 원거리 마법 딜러로 감속, 부유 등 적의 행동을 제한하는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사전예약 참가자들은 희귀 등급 흑마법사를 소환할 수 있는 희귀 마도서 직업 소환권, 탈것 소환권 - 마법 빗자루 말로우, 단결의 증표 30만 개, 다루의 주화 30만 개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눈부신 직업 소환권 II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아키에이지 워' 게임 내에서는 흑마법사를 준비하라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들은 '아키에이지 워'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 전 주말마다 소환권 푸시 이벤트를 통해 눈부신 11회 직업 소환권을 2개씩 얻을 수 있으며, 매일 마도석 조각 1개도 획득할 수 있다. 마도서 조각은 10개를 모으면 희귀 마도서 직업 소환권 1개로 제작 가능하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