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에스엔유 주가는 종가보다 4.47% 오른 3855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스엔유의 시간외 거래량은 27만8499주이다.
애플의 확장현실(XR) 헤드셋 ‘비전 프로’가 다음 달 출시를 앞둔 가운데 삼성전자도 올 하반기 XR 헤드셋을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당초 지난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시장 환경과 성능 이슈를 감안해 시기를 조율한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다르면 삼성전자의 헤드셋 출시시기는 오는 6월로 예상된다.
대신증권은 앞서 에스엔유에 대해 AR/VR 디스플레이 장비 밸류체인 진입 본격화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대신증권은 에스엔유가 AR/VR 디스플레이용 마이크로 OLED 증착 장비 수주 본격화를 통한 AR/VR 밸류체인 진입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본격적으로 AR/VR 장비가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전방 산업 성장에 따른 OLEDos 증착 장비 사업부 성장을 기대했다.
한송협 대신증권 연구원은 “에스엔유는 RGB마이크로 OLED 증착 장비 수주 공시 이력을 보유한 유일한 상장사”라며 “지난 2021년 8월 미국 전자부품 제조사를 대상으로 144억원 규모의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삼성향 마이크로 OLED 증착 장비 수주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퀄컴, 구글과 함께 차세대 XR 폼팩터를 준비하고 있고, 삼성디스플레이는 마이크로 OLED 관련 기술 개발 및 파일럿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