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 주가 급등…시너지파트너스-지피클럽 경영권 인수 계약

김준형 기자

2024-01-23 04:42:13

코디, 주가 급등…시너지파트너스-지피클럽 경영권 인수 계약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코디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코디 주가는 종가보다 4.53% 오른 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코디의 시간외 거래량은 7만4001주이다.

이는 코디가 자금조달을 진행하는 가운데, 최대주주인 시너지파트너스가 지피클럽과 경영권 인수 계약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코디는 지난 17일 공시를 통해 코디는 "지피클럽은 최대주주인 시너지파트너스 주식회사가 보유하는 구주를 매수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일 지피클럽은 코디의 주식 461만2666주를 보유한다고 공시했다. 지분율은 14.58%이다.

또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코디는 앞서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마련을 위해 84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115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유상증자 자금 84억 원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에 사용된다.

BW발행으로 조달한 금액 중 65억 원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50억 원은 기타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코디의 유상증자와 BW 발행 대상자는 모두 '주식회사 지피클럽'이다.

지피클럽은 자본금 45억원에 설립됐으며 김정웅씨가 지분 47.9%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된다.

코디는 "조달자금은 미래성장동력 확대 및 투자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며 "구체적 사용내역은 향후 진행상황에 따라 공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