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게이트, 주가 급등…尹 대통령 양자 투자 확대

김준형 기자

2024-01-09 05:42:48

엑스게이트, 주가 급등…尹 대통령 양자 투자 확대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엑스게이트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엑스게이트 주가는 종가보다 5.95% 오른 71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엑스게이트의 시간외 거래량은 33만6228주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AI(인공지능)·첨단바이오·양자 3대 미래기술 투자 강화에 더해, R&D(연구개발) 예산과 세제 혜택을 패키지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열린 2024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참석이다.
윤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한 새로운 혁신의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재임 중 R&D 예산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혁신적·도전적 R&D와 미래세대 연구자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AI·첨단바이오·양자 3대 미래기술 투자 강화와 R&D 예산·세제혜택 지원을 언급하며 "양질의 고소득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후방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일들을 제대로 추진하고 과학기술 현장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대통령실에 과학기술수석을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엑스게이트는 네트워크 보안장비 회사로 SKT와 양자암호통신 기반 가상사설망(이하 VPN) 기술 개발을 완료한 바 있다.

SKT는 엑스게이트의 VPN 서버 장비에 IDQ의 QRNG(양자난수생성기) 칩셋을 연동해 양자암호통신 기반 VPN을 개발했다.

양자암호통신 기반 VPN에는 양자암호통신 기술이 적용됐다. 양자 컴퓨팅에 의해 해킹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기존 암호화 방식에 양자난수생성 기술을 활용해 보안성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엑스게이트의 VPN 장비에 QRNG 칩셋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구현했기 때문에 기존 VPN 이용 시 필요한 장비 외에 별도 추가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