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동일철강 주가는 종가보다 3.49% 오른 2075원에 거래를 마쳤다. 동일철강의 시간외 거래량은 2만1016주이다.
이는 동일철강이 유상증자를 통해 약 5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동일철강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49억49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동일철당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내년 1월 5일이다. 제3자 배정 대상자는 박명환씨다.
동일철강은 1967년 설립돼 50년 이상 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열간압연이나 인발공정을 통해 다양한 봉강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평가된다.
압연(Rolling)은 금속 가공 방법 중 하나로 주조를 통해 제조된 판이나 봉 모양 자재를 회전 중인 두 롤 사이로 통과시켜 원하는 형태로 가공하는 공정이다.
열간압연은 일정 온도 이상에서 수행되는 공정, 냉간압연은 일정 온도 이하에서 수행되는 공정을 뜻한다.
냉간압연은 재질이 경화되고 강도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열간압연 대비 두께를 줄이는데 한계가 있다.
동일철강은 1980년부터 열간압연 공정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면서 제품 숙련도를 쌓아왔다.
인발(Drawing)이란 금속을 두드리고 늘리는 과정을 통해 형상을 만들어가는 단조 공정의 하나다.
선재나 가는 파이프 등을 만들기 위한 금속 가공법이다. 이 공정을 거치면 강선, 케이블 선 등 가늘고 긴 선이나 정밀나사, 축, 각종 구조재 등 정밀한 구조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동일철강은 상온에서 인발을 진행하는 '냉간인발' 공정을 통해 마봉강, 마사각, 마육각, 마직사각 등 제품을 생산한다.
이 제품은 추가 가공을 거쳐 자동차와 기계류 정밀부품 외에 자동차부품, 유압피팅, 방진용 체인용핀, 베어링케이스, 조선기자재 등 고부가가치 소재로 폭넓게 이용이 가능하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