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KG이니시스 주가는 종가보다 2.97% 오른 1만4230원에 거래를 마쳤다. KG이니시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10만7532주이다.
앞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구글로부터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히면서 KG이니시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카페24는 공시를 통해 구글을 대상으로 259억3300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카페24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 이용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비디오 커머스 (video commerce)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터들 및 중소기업들에는 유튜브를 발판 삼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솔루션을 통해 신규 고객들을 발굴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영상은 한국 이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투자는 유튜브 쇼핑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및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판매자들과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앞서 전자결제 전문기업 KG이니시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운영하는 '카페24 스토어'에 렌탈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바 있다.
KG이니시스에 따르면 렌탈페이는 카드 신용한도 소진 없이 최대 60개월까지 분할 결제, 렌탈이 가능한 KG이니시스의 결제 서비스다.
지난해 출시 후 명품 플랫폼 '필웨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겟트(GETTT)', 아웃도어 플랫폼 '라이클컴퍼니', 허먼밀러 공식딜러 '인노바드' 등 다수 가맹점에 적용되고 있다.
카페24 스토어는 이커머스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유통·판매하는 앱 마켓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 카페24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누구나 렌탈페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카페24 스토어에서 렌탈페이 앱을 다운받아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며 ▲전체 혹은 특정 상품을 지정해 렌탈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제공하거나 ▲'렌탈몰' 카테고리를 별도 개설하는 두 가지 방식이 가능하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