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프엠코리아, 주가 급등…강남 부동산 취득에 눈길

김준형 기자

2023-12-05 05:45:37

엠에프엠코리아, 주가 급등…강남 부동산 취득에 눈길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엠에프엠코리아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엠에프엠코리아 주가는 종가보다 2.01% 오른 279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엠에프엠코리아의 시간외 거래량은 6162주이다.

엠에프엠코리아가 고정수익이 발생하는 대형 주차장을 유상증자 현물로 납입받기로 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지난 24일 공시를 통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부동산으로 현물납입 받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엠에프엠코리아에 따르면 이 회사가 취득하는 부동산은 송파, 강남, 판교, 분당 일대를 생활권으로 아우를 수 있는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주차장이다. 규모는 290대의 차량이 동시 주차 가능하다.

지난 2022년 8월 준공된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의 신축건물이다.

지하 6층~지상 6층은 엠에프엠코리아가 취득하는 주차장이며, 지상7층~지상15층은 279세대의 오피스텔이다. 정기적인 고객은 확보한 셈이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부동산의 높은 가치는 회사의 자산 증대로 이어져 재무구조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은 물론이며 주차장 운영수익은 매월 약 3000만원 수준"이라며 "임대수익도 고정적으로 발생할 것" 이라 설명했다.

이어 "향후 주변 상권 개발이 완료되면 부동산 가치 및 임대 수익의 증가 폭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검토 끝에 현물 출자방식으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