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와이티씨, 주가 급등…노칭 장비 소식에 들썩

김준형 기자

2023-11-22 06:46:16

에이치와이티씨, 주가 급등…노칭 장비 소식에 들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에이치와이티씨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에이치와이티씨 주가는 종가보다 1.54% 오른 7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이치와이티씨의 시간외 거래량은 13만172주이다.

이는 에이치와이티씨가 노칭(Notching) 장비 시제품 개발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일 한 매체는 에이치와이티씨가 노칭 장비 시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이르면 내년 초부터 양산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노칭은 전극판을 자르는 장비로 이차전지 제조기업들의 필수 장비로 꼽힌다. 양산이 가능해지면 다른 이차전지 공정 장비와 함께 매출의 한 축이 될 전망이다.

에이치와이티씨는 2차전지 배터리 제조 장비의 초정밀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써, 2000년 한영정공으로 시작하여 반도체, LED 금형, 2차전지 부품 등 초정밀 부품 제작에 매진했다.

에이치와이티씨는 10년 이상의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개발 및 제품개선을 통해 배터리 제조 공정 중 화성공정을 제외한 극판공정 및 조립공정에 사용되는 2차전지 장비에 대한 초정밀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치와이티씨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극판 공정 장비에 사용되는 PX-SHAFT 및 KNIFE UNIT과 KNIFE-SPACER, 조립 공정 장비에 사용되는 권심, CUTTER와 초음파 혼, ANVIL, 절연판 금형 등을 생산하고 있다.

초정밀 가공 노하우를 활용하여 와인딩 설비의 부품 가공을 시작으로, 2020년 6inch PX-SHAFT 개발을 통하여 슬리터 장비의 생산능력 향상을 이뤘다.

짓점 방식의각형 권심 개발 및 비대칭의 계단형 원형 권심 등 개발 개선된 형태의 부품에 대한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 판매중에 있다.

에이치와이티씨는 MES 시스템 도입을 통한 전 생산공정에 대한 공정관리를 수행하고 있으며, 공정별 품질검사를 통하여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공정의 내재화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생산 CAPA를 보유함으로써 우수납기 대응능력을 시현하며 고객사와 면밀하게 소통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