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델타테크, 주가 급등…CCS 초전도체 사업 추진에 촉각

김준형 기자

2023-11-16 06:55:22

신성델타테크, 주가 급등…CCS 초전도체 사업 추진에 촉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신성델타테크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신성델타테크 주가는 종가보다 2.45% 오른 4만1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신성델타테크의 시간외 거래량은 8만2894주이다.

이는 씨씨에스의 경영권 양수도가 완료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씨씨에스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이행에 따라 최대주주가 기존 이현삼에서 컨텐츠하우스210으로 변경됐다고 13일 공시했다.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24.24%다.
씨씨에스의 원매자 컨텐츠하우스210은 사업 다각화 및 신사업 추진을 위해 초전도체 분야 저명 연구자인 권영완 교수가 경영진으로 합류할 계획이라고 7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씨씨에스는 오는 16일 충주 소재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새로운 이사진을 선임하는 건과 정관을 일부 변경하는 건을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했다.

이사 후보에 오른 권영완 고려대 교수와 김지훈 퀀텀에너지연구소 전 리서치디렉터는 지난 7월 상온 초전도체 물질 LK-99 발견 결과를 발표하는 등 해당 분야 저명 연구진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학계에서는 LK-99에 대해 초전도체 물질로 보기 어렵다고 합의했으나 해당 논문으로 상온 초전도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향후 관련 연구가 보완, 발전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증대되고 있다.

초전도체 물질 LK-99는 권영완 교수, 이석배 교수, 김지훈 연구원의 협력으로 만들어졌다. 권 교수는 "공동 발명자인 3명이 모두 LK-99에 대한 지분을 갖고 있고 특허권 또한 3명이 공동 특허로 등록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원매자 컨텐츠하우스210 관계자는 "씨씨에스 인수 후 이사회를 통해 초전도체 사업 관련 적용과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라며 "기존 지방유선방송 사업의 성장이 정체돼 기업 성장을 위한 사업 다각화와 확장을 위해 신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