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0일 팜젠사이언스 주가는 시간외 매매에서 종가보다 9.93% 오른 6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팜젠사이언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40만9097주이다.
중국에서 최근 창궐하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국내에서도 확산하면서 감염 예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중국 수도 베이징을 비롯한 주요 지역에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에 감염된 환자가 급증해 소아과병원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이 질환은 소아에게 주로 생기는 급성 호흡기 감염증으로 초기에 감기 증세를 보이다가 고열과 기침, 가래가 5주 이상 지속하는 게 특징이다.
환자의 기침에 의한 비말 전파나 분비물의 직접 접촉으로 주로 감염되고 강한 전염성과 항생제 치료 효과가 낮은 것도 감기와 다른 점이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등에서 빠르게 전염되는 만큼 손 씻기 생활화와 감염 시 등교 자제, 기침 예절 지키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일산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은 전염성이 높고 예방접종이 없으므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만 감염을 막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한편 팜젠사이언스는 지트로신건조시럽(아지트로마이신)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꼽혔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