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한국거래소에 다르면 지난 3일 시간외 매매에서 HB솔루션 주가는 종가보다 10% 하락한 4320원에 거래를 마쳤다. HB솔루션의 시간외 거래량은 13만4761주이다.
이는 HB솔루션이 삼성디스플레이와 진행했던 공급계약이 해지됐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HB솔루션은 지난 3일 삼성디스플레이와 145억 원 규모 장비 공급계약을 해지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31%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2년이었다. 해지 사유는 계약상대의 공급계약 해지통보다.
디스플레이산업 내 전공정에서는 광학측정의 원천기술 및 설계기술, Mechatronics기술, Nano 계측 등을 기반으로 초정밀 분석 측정 장비(두께측정기, 점등검사기 등)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또한 후공정에서는 모듈 제조 공정의 레진 등을 디스플레이에 도포하고 이를 검사, 접합하는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검사, 조립, 도포 공정자동화시스템(BPL, FOD, UTG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당사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다각적인 사업 분야 확장을 위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B솔루션의 잉크젯 사업은 잉크젯 헤드의 노즐을 통해 용액의 형태로 분사해 OLED 디스플레이 픽셀을 만드는 기술로 DIP, QDCF를 개발 및 납품하였으며 향후 2차전지, 자동차, 바이오사업으로 사업 다각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도체 사업은 중에너지 이온 산란 방식 핵심기술을 접목한 웨이퍼 검사장비인 Nano-Meis를 연구 개발하여 납품을 완료한 바 있다. 해당 장비는 차세대 반도체 장비이며 반도체 생산 기업의 수요를 높이고자 사용자 맞춤형 장비를 생산하기 위해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