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주가 급등…교육청 미래 교육에 대규모 투자 나선다

김준형 기자

2023-10-27 05:25:39

아이스크림에듀, 주가 급등…교육청 미래 교육에 대규모 투자 나선다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아이스크림에듀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이스크림에듀 주가는 종가보다 8.07% 오른 4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시간외 거래량은 4732주이다.

이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미래 교육을 위해 2024년부터 2026년까지 총 77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일 한 매체는 단독기사를 통해 전국 시도교육청이 총 77조2998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은 미래 교육 3개년 청사진을 내놓으며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 학부모 부담 감소 등 5가지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 투자 계획은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 ▲학부모 부담 제로화 ▲유아 교육 환경 개선 ▲개별화·맞춤화 교육 지원 ▲미래형 교육 환경 구축을 핵심 추진 과제로 담고 있다.

이 소식에 교육 사업을 영위하는 아이스크림에듀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예비초 및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전용 디지털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교과과목 이외에 컴퓨터 코딩, 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증대시킴과 동시에 방대한 학습데이터와 검증된 데이터 활용, 높은 AI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주요 제품은 초등학생의 대상의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이를 중심으로 중등대상의 '홈런중등', 예비초등생 대상의 '리틀홈런', 공부방용 '홈런 스마트 학습센터'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왔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