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진로봇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8.3% 오른 1만2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산업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유비씨는 11일부터 1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3 로보월드’에 유진로봇과 함께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2023 로보월드에서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GoCart)’ 시리즈 3종을 전시해 ‘고중량’과 ‘커스텀’이라는 키워드를 모두 선보였다.
유비씨는 유진로봇의 ‘고카트200 옴니’를 디지털 트윈해 함께 선보였다. ‘고카트200 옴니’는 병원 등 유럽의 헬스케어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물류로봇이다.
최근 유진로봇과 협약을 맺어 유비씨의 디지털 트윈 기술로 3D 가상화면 내에서 실시간으로 연동해 시뮬레이션 하는 과정을 협업했다.
유비씨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전시를 통해 디지털 트윈을 접목시킨 물류 자동화 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유비씨는 11월 11월 수원 컨벤션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에 참가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선보인다.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김준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