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주가 급등…'데브스웨그' 진행

김준형 기자

2023-10-11 06:33:37

알서포트, 주가 급등…'데브스웨그' 진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알서포트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알서포트 주가는 종가보다 6.21% 오른 4445원에 거래를 마쳤다. 알서포트의 시간외 거래량은 61만669주이다.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는 서초구 aT센터에서 자사 개발자들의 지식공유 및 소통 강화를 위한 개발자 세미나 ‘데브스웨그(DevSwag)’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알서포트는 2016년부터 자사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데브스웨그’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했던 행사를 올해 대면 행사로 재개하면서 기존의 해커톤 방식 대신 지식공유와 소통, 협업 향상을 위한 세미나 방식을 택했다.

‘개발자의 날(Developer Day): 새로운 만남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60여명이 참석했다.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학 강의를 시작으로 ▲최신 ICT 기술 트렌드 ▲표준 기획 프로세스 ▲데브옵스(DevOps) 테스트 자동화 등 3개 부문 7개 발표와 세미나로 진행됐다.

공감과 소통 증진을 위해 e-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알서포트 김택중 연구개발본부장은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알서포트의 기술 리더십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기술 역량은 물론, 창의력이 중요하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인 IT 인재를 육성하고 알서포트의 글로벌 위상을 유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체 인력의 60% 이상이 연구개발(R&D)에 종사하고 있는 알서포트는 매년 전체 매출액의 20%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원격 시장 점유율 7위, 아시아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준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