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이앤에프, 신주 134만 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김민정 기자

2023-08-31 08:05:38

디딤이앤에프, 신주 134만 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디딤이앤에프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31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28일 디딤이앤에프는 국내사모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134만482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디딤이앤에프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가액은 1492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디딤이앤에프의 상장주식총수는 5653만7210주로 늘어나게 된다.
전환사채는 회사가 발행하는 사채의 일종으로 기업에 돈을 빌려준 투자자가 정해진 기간에 원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이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한편 디딤이앤에프의 슈퍼개미 김상훈 씨가 공동 최대 주주에서 단일 최대 주주로 등극했다.

김씨는 지난 3월 대량보유 상황 보고서에 직업을 ‘모험가’, 소속회사에는 ‘접속’ 등으로 기재, 주주들 사이에서 ‘모험가좌’로 불리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디딤이앤에프는 ‘주식 등의 대량보유상황보고서’를 통해 김상훈 씨가 추가 지분 취득으로 공동 최대주주에서 단일 최대주주로 변경됐다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17일 장내매수를 통해 2809주를 추가 취득했다. 취득 단가는 1098원이다. 보유목적은 ‘일반투자’로 이전과 동일하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