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주가 급등…Arm 컴퓨팅 서브시스템 출시

김민정 기자

2023-08-30 04:12:34

MDS테크, 주가 급등…Arm 컴퓨팅 서브시스템 출시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MDS테크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MDS테크 주가는 종가보다 2.09% 오른 2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MDS테크의 시간외 거래량은 53만2493주이다.

Arm은 개별 IP(지식재산권) 대비 더 적은 비용과 위험 부담으로 맞춤형 실리콘을 설계할 수 있는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SS)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1세대 CSS 제품인 Arm CSS N2는 검증된 PPA에 최적화된 구성의 네오버스N2 플랫폼이다. CSS N2는 고급 5nm(nm·10억분의 1m) 공정에 최적화됐다.
맞춤형 컴퓨팅 서브시스템으로 파트너사에게 제공되는 네오버스 N2 플랫폼의 와트(W) 당 성능 효율을 활용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파트너사는 이를 그대로 활용하거나 추가로 맞춤화해 메모리, 입출력(IO), 가속, 물리적 토폴로지(topology), 기타 영역에서 차별화할 수 있다.

Arm은 CSS N2를 통해 파트너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확보하여 시스템온칩(SoC)과 시스템 수준의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인공지능(AI)을 비롯한 특수 도메인별 가속기 통합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에 대해 업계 최고의 와트 당 성능을 달성한다.

파트너사들은 Arm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초 당 1테라바이트(TB) 이상의 총 메모리 대역폭을 갖춘 최초의 중앙처리장치(CPU)를 비롯해 100개 이상의 코어를 제공하는 CPU, DDR5 등을 출시했다.

이러한 흐름이 무선 네트워킹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게 Arm의 설명이다.

모하메드 아와드(Mohamed Awad) Arm 인프라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미래 인프라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갖춘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멀티코어 컴퓨팅 기반의 특수 프로세싱을 구축해야 한다”라며 “Arm은 파트너사가 한정된 리소스를 핵심 차별화 부분에 집중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컴퓨팅 기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소식에 Arm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MDS테크 가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양사는 지난 2020년 협약을 통해 Arm의 반도체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가상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기로 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