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주가 강세…ONL서 '붉은사막' 신규 영상 공개

김민정 기자

2023-08-23 06:38:29

펄어비스, 주가 강세…ONL서 '붉은사막' 신규 영상 공개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펄어비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펄어비스 주가는 종가보다 1.67% 오른 5만4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펄어비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6033주이다.

올해 북미·유럽권을 통틀어 최대 규모의 게임쇼로 떠오른 '게임스컴 2023'에 한국 게임 업계가 신작 게임으로 세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국내 주요 게임엄체인 그라비티, 네오위즈[095660], 넥슨, 펄어비스[263750], 하이브IM은 23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개막하는 게임스컴 2023에서 신작 게임 트레일러와 시연 공간을 선보인다.
펄어비스는 게임스컴 개막 전야제 행사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에서 '붉은사막' 인게임 플레이 장면이 담긴 신규 영상을 공개한다.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붉은사막'은 펄어비스가 20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트리플A'급 신작으로, 스토리와 몰입감을 중시한 싱글플레이 중심의 게임이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을 활용한 섬세한 그래픽과 속도감 있는 액션이 특징이다.

그라비티는 국내 개발사가 개발한 9개의 신작 게임을 출품하고, 전시장을 찾은 관객들이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국내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피그로맨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3D 플랫포머 게임 'ALTF42' 등이다.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파일' 등 4종의 게임을 내놓는다.

넥슨은 ONL에서 신작 '워헤이븐'과 '퍼스트 디센던트' 신규 영상을 공개한다.

'워헤이븐'은 중세 유럽풍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검과 방패, 활 등으로 격돌하는 액션 게임으로, 올가을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에 들어간다.

넥슨게임즈[225570]가 개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북미·유럽권에서 인기 있는 루트 슈터(아이템 수집을 강조한 슈팅 게임) 장르의 신작으로, 3분기 중 베타테스트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352820]의 게임 사업 계열사 하이브IM은 게임스컴에서 국내 게임사 플린트가 개발한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선보인다.

네오위즈는 AMD의 부스를 통해 오는 9월 출시를 앞둔 신작 'P의 거짓'을 B2B(기업 간 거래) 공간에 출품해 시연한다.

게임사가 아닌 기업 중에서는 삼성전자[005930]가 부스를 내고 게임용 모니터 브랜드 '오디세이' 시리즈의 최신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펄어비스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와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시연도 진행한다.

지난 6월 출시된 '아침의 나라'는 조선시대를 모티브로 한 신규 지역을 다룬 '검은사막' 대형 업데이트로, 글로벌 콘텐츠 평점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1점의 높은 종합 평점을 받았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