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는 종가보다 1.4% 오른 2만5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시간외 거래량은 5766주이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중국 여행 관련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증권업계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팀은 이날 낸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에서 “내일부터 중국인의 한국, 미국, 일본 단체관광이 해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오늘의 테마로 ‘중국’을 꼽았다.
여행업계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전날 중국인의 한국 단체여행 금지 조치를 풀겠다는 뜻을 한국 측에 전달했다. 단체여행 재개 시점은 11일로 알려졌다.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광광을 허용하는 것은 약 6년5개월 만이다.
중국 정부는 한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따른 보복 조치로 2017년 3월 한국행 단체비자 발급을 사실상 중단했다.
한국 정부도 중국 관광객을 확대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9월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연다. 하반기에는 칭다오에서 대형 마이스(MICE)를 준비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이번 단체관광객 재개로 중국 인바운드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며 “지금까지 중국 의존도가 높았던 기업들의 주가 재평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바라봤다.
한편 아이패밀리에스씨는 화장품 제조와 판매를 하는 회사다.
회사는 "여러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브랜드 인터랙티브' 기업을 표방한다"고 밝혔다.
회사가 가진 주요 브랜드는 '롬앤(Rom&nd)'이다. 이 브랜드의 제품은 립 제품, 아이섀도, 베이스, 마스카라, 선크림,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등이 있다.
1분기 기준 화장품사업부는 전체 매출의 97%를 올린다. 수출과 내수 비중은 각각 61%, 39%다.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매출액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크게 성장했다가 2021년 감소했다.
이후 매출액은 작년부터 다시 급증하는 모습이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매출액 흐름과 함께 증가 후 감소했다가 재차 증가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