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신주 6.4만주 추가 상장…주식매수선택권 물량

김준형 기자

2024-10-15 08:26:27

넵튠, 신주 6.4만주 추가 상장…주식매수선택권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넵튠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15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0일 넵튠은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6만4000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넵튠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가액은 2524원과 4575원이다.

이번 추가 상장으로 넵튠의 상장주식 총수는 4667만6150주로 늘어난다.
주식매수선택권이란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주주총회의 특별결의에 의하여 해당 법인의 설립·경영·해외영업 또는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해당 법인 또는 해당 법인의 관계회사의 임직원에게 미리 정한 가격으로 해당 법인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도록 부여한 권리를 말한다.

향후 기업가치가 상승할 경우 이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기업가치의 증가분을 분배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보상수단이다.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방식은 신주발행 교부, 자기주식 교부, 차액(시가-행사가격)의 현금 또는 자기주식 교부 등 4가지가 있으며, 부여한도는 상장법인의 경우 발행주식총수의 15%(주주총회 특별결의로 부여할 경우) 이내이다.

행사가격은 시가와 액면가 중에서 높은 금액 이상으로서 부여주체가 결정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은 정관에서 정하는 기간으로서 원칙적으로 부여일로부터 2년 이상 재임·재직한 경우에만 행사할 수 있다.

다만 주식매수선택권이 행사되면서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는 경우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한편 넵튠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좀비메이트에 초기 지분투자(지분 19.9%)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좀비메이트는 게임덕·모꼬지게임스튜디오 등에서 모바일 게임 기획·개발을 총괄한 김윤수 대표가 올해 1월 설립했다. 대표 게임은 고양이 마사지숍을 경영하는 모바일 게임 '냥스파'다.

좀비메이트는 투자를 기반으로 냥스파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신작 '고양이와 비밀레시피'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고양이와 비밀레시피는 지난해 지스타 인디어워즈에서 모바일 베스트 인디게임과 유저 인기게임 2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넵튠은 개발 역량을 보유한 게임사를 발굴해 전략적 투자와 인수합병 등을 추진하고 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모바일 힐링 게임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지역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를 결정했다"며 "새로운 가능성 확보 차원에서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