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코트렐, 주가 급락…거래소 "투자주의"

김준형 기자

2024-03-07 06:38:13

KC코트렐, 주가 급락…거래소 "투자주의"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KC코트렐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락했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KC코트렐 주가는 종가보다 3.87% 내린 1490원에 거래를 마쳤다. KC코트렐의 시간외 거래량은 7만6813주이다.

이는 한국거래소가 KC코트렐을 투자주의종목에 지정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일 거래소는 장 마감 후 KC코트렐에 대해 "다음 종목은 7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KC코트렐이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된 사유는 전일 ▲종가가 직전가격 대비 5% 이상 상승(하락) ▲종가 거래량이 당일 전체 거래량(정규시장 기준)의 5% 이상 ▲당일 전체 거래량이 3만주 이상이기 때문이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 단계로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투자경고·위험종목 단계에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한편 일반 목적용 기계 제조업체 KC코트렐은 175억7272만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6일 공시했다.

주당 신주 발행가액은 500원으로, 신주 1273만주(보통주)가 발행된다. 자금조달의 목적은 운영자금 확보로 납입일은 오는 14일이다.

신주의 상장예정일은 같은달 25일이다. 제3자 유상증자 대상자는 최대주주인 KC그린홀딩스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