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에이트원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7.01% 오른 11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UAE(아랍에미리트) 로얄패밀리오피스가 다음 달 방한한다.
핀테크 전문 기업 에이트원은 다음 달 UAE 로얄오피스 관계자들이 방한해 에이트원 측과 아시아 법인 설립을 위한 실무 준비를 진행하고, 한국 국회의원, 국내 기업 관계자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특히 국내 주요 기업들과 미팅을 추진해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이슬람권 은행의 한국 설립은 물론 아랍 자본의 아시아 투자를 위한 사무실 설립, 블록체인 STO(토큰증권발행) 분야의 협력 강화도 논의될 전망이다.
UAE 로얄오피스는 아메드 빈 파이샬 알 까시미 UAE 왕자 방한을 계기로 한-UAE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블록체인·STO 분야의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한 에이트원과 손잡고 아랍에미리트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로얄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방한은 한국의 국회의원들과의 회의·논의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양국 간 정치적 협력이 강화되고 국제 사회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의견 교환도 진행될 것"이라면서 "방한 기간 중 한-UAE 웹3.0 포럼을 개최해 블록체인, STO 등 핀테크 관련된 협력 가능성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