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C스틸, 주가 급등…반덤핑 관세 부과 피해

김민정 기자

2023-08-21 09:42:56

TCC스틸, 주가 급등…반덤핑 관세 부과 피해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TCC스틸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TCC스틸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9.8% 오른 5만3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 주석도금강판 업체로 통조림 캔 제품에서 전기차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으로 전환해 주목을 받고 있는 TCC스틸이 미국 정부의 통조림용 양철판(주석도금강판)에 대한 반덤핑 조사에서 반덤핑 관세를 부과받지 않았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지난 17일(현지시각) 통조림 제조에 쓰이는 중국산 양철판에 122.5% 예비 반덤핑 관세를 부과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상무부는 이날 예비조사결과 중국, 독일, 캐나다 업체들이 미국에서 양철판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했다며 미국 철강 제조업체를 보호하기 위해 이들 국가에 예비 반덤핑 관세를 부과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상무부는 중국에서 수입되는 양철에 122.5%의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밝혔다.

상무부는 또 캐나다와 독일산 양철에 각각 5.29%와 7.02% 관세를 매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상무부는 그러나 한국과 영국과 네덜란드, 대만, 튀르키예에서 수입하는 양철에는 관세를 물리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으로 미국에 통조림용 양철판을 수출하는 기업은 KG동부제철과 TCC스틸이 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