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변신 캠페인’은 테일즈런너 출시 20주년을 앞두고 기존 콘텐츠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대규모 업데이트 프로젝트로서, 이미 지난 2차 업데이트까지 기존 맵 29종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이번엔 추가로 ‘Re:앙리 보스 트레이닝’ 맵을 새롭게 출시했다.
먼저 ‘Re:앙리 보스 트레이닝’은 과거 ‘앙리 보스 트레이닝’ 맵을 리밸런싱하여 재구성한 8인 협동 콘텐츠로, 유저는 맵 중앙에 등장하는 ‘앙리 로봇’을 제압하면 클리어 되는 구조이다. 맵은 총 3개 구간으로서 △1구간 : 무작위 위치에 등장하는 폭탄 제거 △2구간 : 좌우로 움직이는 거대 폭탄 파괴 △3구간 : 최종 보스 ‘앙리 카이저’ 등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3차 업데이트에서는 보스던전 관련 시스템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 지도 형식 UI를 블록 형태로 전면 개편되었다. △맵 선택 및 입장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 △보스던전 전용 주간 미션이 추가되었고 △테일즈북 내 ‘보스던전 미션’ 탭 생성 △보스던전 창 하단에 미션 버튼 추가, 그리고 △미션 보상으로 신규 복장 ‘세이크리드 닥터’, ‘앙리 카이저’ 획득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매력적인 복장도 함께 선보인다. △보스던전 미션 보상으로 ‘바이러스와 맞서 싸운 위대한 영웅, 세이크리드 닥터’와 ‘엘림스 스마일이 제작한 전설의 아티팩트, 앙리 카이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저 공모전 ‘제1회 아이디어 페스티벌’ 코스튬 부문 출품작인 ‘암흑의 밤’ 복장을 상점에서 판매하는 레전더리 상자를 통해 제공하며 △이달의 뽑기로 ‘구름 위를 자유롭게 뛰노는, 코튼래빗’ 뽑기판이 추가되며, △퍼스널 뽑기판에서는 ‘왕 커서 왕 귀여운, 댕댕아 어부바’ 복장 등 다양한 아이템이 새롭게 등장한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과거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이 새 단장을 마치고 다시 돌아왔다”며, “과거의 감성과 현재의 재미를 함께 담아내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였고,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들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캐주얼 PC 게임의 대표작 ‘테일즈런너’를 2005년에 출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회원 3,6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블로믹스와 공동으로 모바일 게임 ‘테일즈런너 RPG’를 서비스를 시작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