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젠큐릭스 주가는 종가보다 1.47% 오른 623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젠큐릭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6만1554주이다.
젠큐릭스는 인공지능(AI) 암 진단 기업 딥바이오와 AI 암 진단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전립선암 진단 검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나아가 AI 암 진단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독자 기술로 개발한 AI 전립선암 진단 소프트웨어(DeepDx-Prostate)가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해 사업화 추진 중이다.
조상래 젠큐릭스 대표는 “딥바이오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AI 암 진단 원천기술과 젠큐릭스의 암 분자 진단 기술·사업화 역량이 합쳐지면 다양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선우 딥바이오 대표는 “젠큐릭스와 협력을 통해 회사 핵심 제품들의 상업화를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적된 우수한 연구 성과들을 바탕으로 국내외 병원 및 연구소들과 협력 관계를 확장해 AI 디지털 병리 분야에서 선도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