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NS홈쇼핑,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 2022-11-16 09:26:57
center
‘2022년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NS홈쇼핑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 / 사진 제공 = 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15일 aT센터에서 열린 ‘2022년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시상식’에서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 한국농수산유통공사 기노선 수출식품이사와 관련 기업 및 농가 대표가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가 주관하는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경진대회’는 농가에는 기업의 경영노하우를 전하고, 기업에는 질 좋은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상생협력 사례 발굴을 위해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19건의 사례 발굴 성과 중 10건의 우수사례에 대해 시상했다.

NS홈쇼핑은 QA1팀(식품품질관리)과 식품안전연구소의 연구 활동으로 혈당 상승 억제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두유 레시피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소식품업체와 생산자단체 간 원료공급 계약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상품 발굴로 소비자에게는 보다 나은 상품 가치를 전하고, 중소기업협력사에는 부가가치 창출을, 원료를 공급하는 농가에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를 약속할 수 있는 공급처의 확보가 가능한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 150억 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설명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