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8 Thu.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기사입력 : 2022-09-23 09:05:10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1,1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232개와 비교하면 22.58%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9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아주IB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스틱인베스트먼트, 다올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 에이티넘인베스트, 리더스 기술투자, 대성창투, SV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비투엔, 나우IB, 린드먼아시아 순이었다. ​​

그 중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대표 이정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9,347 미디어지수 26만6,618 소통지수 16만9,127 커뮤니티지수 55만7,378 시장지수 138만5,603 사회공헌지수 13만4,792가 나타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276만2,866으로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8만6,106과 비교해 27.0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5% 하락, 브랜드이슈 39.52% 하락, 브랜드소통 40.72% 하락, 브랜드확산 27.57% 하락, 브랜드시장 11.88% 하락, 브랜드공헌 11.2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