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포장김치 구매고객 3년새 2배↑"

심준보 기자

2021-11-18 09:36:06

티몬, "포장김치 구매고객 3년새 2배↑"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티몬이 18일 최근 3년간 포장김치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구매고객은 2배 늘었으며, 포기김치 중심에서 총각김치, 겉절이, 갓김치 등으로 수요가 다양화 되고 있다고 밝혔다.

티몬이 포장김치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3년전(18년 1월~10월)보다 21년 동기간 구매고객은 2배 늘었다. 또 이들이 포장 김치를 연중 가장 많이 찾는 시기는 10월로 조사됐다. 포장김치 매출은 초여름인 8월부터 증가세를 보이다 10월에 연평균 매출 보다 63%가량 증가하며 최고치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이 찾는 김치의 종류도 다양화되고 있다. 3년전에는 포기김치 구매 비중이 90%이상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었으나, 21년들어 60%수준으로 낮아졌다. 대신 총각김치(12%), 겉절이(9%), 갓김치(6%), 깍두기(5%) 등이 빈자리를 채우고있다.

포장 김치 수요 증가는 사회적 요인들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10월 1인가구 비중이 40%를 돌파하며 김장하는 절대 가구가 감소한데다, 올해 김장비용 또한 전통시장기준 35만5,500원으로 지난해보다 8.2%상승하는 등 경제적 요인까지 더해지며 김포족 증가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