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000,861개와 비교하면 28.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196 소통지수 448,554 커뮤니티지수 398,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3,803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26,179와 비교하면 16.01% 하락했다.
2위, 씰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72,924 소통지수 492,709 커뮤니티지수 411,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7,484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5,263과 비교하면 8.24% 하락했다.
3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564 소통지수 247,698 커뮤니티지수 285,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121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61,086과 비교하면 22.46% 상승했다.
4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1,081 소통지수 347,311 커뮤니티지수 187,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50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7,487과 비교하면 43.02% 하락했다.
5위, 에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50 소통지수 204,140 커뮤니티지수 154,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577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5,174와 비교하면 5.50% 하락했다.

이어 "2021년 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오픈하다, 출시하다, 개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웨딩멤버스, 다도, 루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8.5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