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기사입력 : 2020-12-17 15:51:03
center
힐스테이트 봉담 조감도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현대건설이 오는 18일 경기 화성 봉담 2지구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004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62㎡ 80가구 ▲72㎡A 88가구 ▲72㎡B 33가구 ▲72㎡C 189가구 ▲84㎡ 614가구며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일반공급 기준), 거주지에 관계없이 전국에서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단, 특별공급은 화성시 거주자로 한정) 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역시 적용 받지 않아 이후 아파트 분양 시 부담이 따르지 않는다.

봉담IC가 인접하며 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구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도 진입이 용이하며, 수인선 복선전철 오목천역 이용이 가능하고 봉담지구와 인접한 호매실지구에는 지난 1월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신분당선 연장선(광교~호매실)도 공사를 시작할 예정(2023년)이다.

단지는 전 타입 판상형으로 설계되며 100% 남측향 위주의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을 확보했다. 타입에 따라 4Bay, 펜트리, 알파룸 등도 도입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이며 실내어린이놀이터, 맘스카페 등 키즈 특화시설 및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클럽하우스 등 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사이버 견본주택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해 효과적으로 정보 전달할 계획이다. 먼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뉴스 형식의 영상을 통해 실수요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인지도 높은 부동산 커뮤니티 대표들이 출연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특장점 및 자격 요건과 사업지의 입지, 상품성 등을 소개한다.

힐스테이트 봉담 관계자는 “수도권에 전세난이 확산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거주 기간을 보장해 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내집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힐스테이트 봉담은 입지적인 장점도 훌륭한 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청약일정으로는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특별공급(단, 화성시 거주자로 한정)과 일반공급 모두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특별공급은 사업지 공식 홈페이지, 일반공급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년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1년 6월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