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계절,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잇달아

뉴강진마트(대표 마규헌) 200만 원, 강진 동성교회(목사 조영규) 100만 원 기탁

기사입력 : 2020-10-22 16:50:42
center
뉴강진마트 마규헌 대표가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승옥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진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지난 21일 뉴강진마트(대표 마규헌)에서 200만 원, 강진 동성교회(목사 조영규)에서 100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기탁했다.

뉴강진마트는 전남 강진군 강진읍 서성리에 소재하고 있으며 올해 개점 20주년을 맞는 유통, 도·소매업체다.

뉴강진마트 마규헌 대표는 강진군 청소년지도위원회 회장, 강진새마을금고 이사를 역임하는 등 강진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강진 교육 발전에도 관심을 가져 2005년부터 이날 기부까지 5회에 걸쳐 3백 8십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마규헌 대표는“수익금을 지역 사회에 환원해야 겠다는 생각에 강진군민장학재단을 찾게 됐다”며 “개점 20주년을 맞는 해에 뜻깊은 일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center
동성교회 조영규 목사가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승옥 이사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강진군
강진읍 남성리에 위치한 동성교회는 95년 설립 돼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지역 교회이다.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가족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강진군 드림스타트’에 간식을 후원하고 있으며 직장 단위 모금운동인 ‘한사랑나눔캠페인’에 20여 년 동안 기부를 하는 등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흰 고무신을 신고 강진 골목골목을 누비며 간식을 나누는 것으로 유명한 조영규 목사는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크게 성장하여 본인들이 받았던 사랑을 강진 군민에게 나누는 모습을 보고 싶어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두 분 모두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함을 표현하고 보답하기 위해 연말에 감사패를 드리고 재단 운영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참석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에는 올해 들어 3억 1백만 원의 장학금이 기탁됐으며 지금까지 169억 1천 6백만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또한 장학재단은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1인 1계좌(5천원) 갖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