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서비스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5G…SK텔레콤 5G·LG유플러스 5G 順

기사입력 : 2020-03-20 09: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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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5G 2위 SK텔레콤 5G 3위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는 5세대 이동통신를 말한다.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가상현실,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구현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G 서비스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5G 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2,358,8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7,461개와 비교하면 30.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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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서비스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5G, SK텔레콤 5G, LG유플러스 5G 순으로 분석됐다.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802 미디어지수 110,086 소통지수 1,303,573 커뮤니티지수 287,1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9,5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6,249와 비교하면 51.64%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02 미디어지수 93,672 소통지수 141,777 커뮤니티지수 100,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29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7,241와 비교하면 1.15%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5G 브랜드는 참여지수 6,564 미디어지수 105,541 소통지수 138,954 커뮤니티지수 99,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0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3,971와 비교하면 24.37%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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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5G 서비스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5G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5G 브랜드는 데이터 제한없는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다. 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로 세계최초 5G시범서비스로 통해 5G 역량을 검증받았다. 국내 주요 도시는 물론 KTX, 공항 등 이동 구간까지 5G 네트워크 구축 완료했으며, 역사, 대형 쇼핑몰, 호텔, 리조트 등 인빌딩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5G 서비스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7,461개와 비교하면 30.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10% 상승, 브랜드이슈 7.28% 하락, 브랜드소통 70.50% 상승, 브랜드확산 35.0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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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5G 서비스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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