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학, 경영학, 법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자 및 전문가 2700여 명이 소속된 국내 소비자 분야의 대표 학술 단체로, 2007년부터 매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비자 지향적 기업 중 국내외 기업에 귀감이 될 만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소비자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번 심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기반의 서비스 혁신 활동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아 ‘CCM 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제주항공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항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제주항공은 고객의 제안으로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정식 도입해 업무시간 외 문의가 필요한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고경영자와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전사적인 고객중심 경영 내재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