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윙입푸드 주가는 종가보다 1.63% 내린 2715원에 거래를 마쳤다. 윙입푸드의 시간외 거래량은 9만2246주이다.
앞서 윙입푸드가 투자경고종목에 지정됐다.
지난 26일 거래소는 장 마감 후 윙입푸드에 대해 "다음 종목은 주가급등에 따라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되며, (주가) 추가 상승시 매매거래가 정지될 수 있으므로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공시했다.
윙입푸드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일 이후 2일동안 40%이상 상승하고 투자경고종목 지정전일 종가보다 높을 경우 1회에 한하여 매매거래가 정지될수 있다.
한국거래소는 주가가 일정기간 급등하는 등 투자유의가 필요한 종목은 '투자주의종목→투자경고종목→투자위험종목' 단계로 시장경보종목으로 지정한다.
최근 윙입푸드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국내 상장 해외기업 최초' 나스닥 듀얼 상장 기업이자 '국내 상장 중국기업 최초' 나스닥 상장기업의 주인공을 앞둔 윙입푸드(900340)가 공모가를 주당 4달러(한화 약 5602원)로 확정했다.
윙입푸드는 전날 공시를 통해 "나스닥으로부터 미국 예탁 주식(ADS) 상장 신청이 승인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상장 거래기호는 WYHG, 상장예정주식수는 205만주다.
시장에선 그동안 윙입푸드의 공모가격에 대해 주목해왔다. 미국 나스닥 상장 규정에 따르면, 공모 시 주당 최소가격이 4달러 이상 되어야만 상장이 가능하다. 이는 윙입푸드의 지난 25일 종가 3090원 대비 약 2배에 달하는 수치다.
1대 1의 교환비율은 기존에 코스닥 윙입푸드를 갖고 있던 주주들 입장에서 긍정적이다. 나스닥 시장에서 윙입푸드의 기업가치를 더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윙입푸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제품 생산량 증가 및 효율화를 위한 생산라인·설비 확충은 물론, 신성장 동력인 식물성 대체육 설비 라인 확대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에 추가 투자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신제품 개발 및 식물성 대체육 제품화,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비용 집행 등도 계획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