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아이큐어 주가는 종가보다 2.86% 오른 25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이큐어의 시간외 거래량은 18만1097주이다.
이는 아이큐어의 신규 고객사 확대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아이큐어는 국내 최대 오프라인 뷰티 스토어인 CJ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에 기초 및 패치 화장품 제품 ODM 납품을 최근 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사들을 통해 미국 최대 리테일러중 하나인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유명한 미국 고급 백화점인 노드스트롬(Nordstrom) 및 미국 대형 리테일러 타겟(Target), 미국 화장품 회사LOOPS 등에 납품을 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도 아이큐어 화장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아이큐어 화장품 매출은 지속 성장하고 있다. 아이큐어 화장품 사업본부의 2024년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6% 성장한 38억원으로 큰 폭 성장했다.
또한, 본부 분기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전년동기 -10.3억원에서 큰 폭의 개선을 보였고, 본부 분기 EBITDA (영업현금창출능력 지표)는 2.8억으로 흑자 전환을 했다.
이러한 큰 폭의 손익 개선은 신규 고객사 확대로 인한 생산량 증대 및 고인플레이션에 대응한 제품 공급 가격 인상 등 ‘수익성에 기반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꾸준히 시행한 결과다.
세계 최초로 도네페질 치매 패치 개발에 성공한 아이큐어는 TDDS(경피약물전달시스템,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기반 제약 사업을 영위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나, 또 다른 핵심 사업으로 화장품 제조사개발생산(ODM)·주문자위탁생산(OEM)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전북 완주군에 최신 CGMP (Cosmetic GMP) 화장품 신공장을 완공하고 비건 인증 등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화장품 ODM·OEM 사업 성장을 위해 국내 고객사 영업을 강화하였고, 해외 영업팀을 신설해 글로벌향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며 “K-뷰티 열풍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 화장품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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