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서린바이오 주가는 종가보다 10% 상승한 1만1110원에 거래를 마쳤다. 서린바이오의 시간외 거래량은 38만3680주이다.
이는 서린바이오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에어글(airgle)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의료기기 수준의 등급 510k(Class 2·시판 전 허가)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FDA 의료기기 등록에 이어 이번 510k(Class 2) 의료기기 등급 승인에 따라 에어글의 안정성과 효과를 검증하게 됐다.
에어글 공기청정기는 4중 필터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세균과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제품이다.
30여개국의 종합 병원·의료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최근 시험기관을 통해 5대 유해가스(포름알데히드·톨루엔·암모니아·아세트할데히드·초산)제거 시험에서 98.5%의 결과를 받았으며, 0.01㎛ 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했다.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인플루엔자 등 균을 주입하고 제품을 가동했을 때는 99%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미옥 서린바이오 대표이사는 "에어글이 FDA 510k(Class 2) 의료기기 승인을 획득해 글로벌 시장에서 안전성과 효율성을 입증하게 됐다"며 "국내 병원 및 프리미엄 가전시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