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준형 마약전문변호사 “마약 혐의로 인한 출석요구 시 대처 방안”

이병학 기자

2021-03-29 16:12:00

안준형 마약전문변호사 “마약 혐의로 인한 출석요구 시 대처 방안”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많은 연예인, 재벌 등은 물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까지, 많은 이들이 대마, 필로폰 등 다양한 마약사건에 연루되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텔레그램을 이용한 마약 판매가 이루어져 마약수사대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요즘에는 마약 거래를 텔레그램, 이메일 등으로 아주 쉽게 진행하며 비트코인으로 돈을 받아 약속 장소에 물건을 갖다 놓는 식으로 거래가 진행된다. 그래서 본인도 모르는 사이 마약 판매책이 될 수 있어 고수익 아르바이트 등을 조심해야 하는데, 만약 갑자기 경찰에서 마약 사건으로 인한 출석을 요구하고 있다면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처해야 한다.

마약을 투약하거나 판매, 구매한 적이 있거나 관련 혐의가 있을 때 경찰서에서 직접 문자를 하거나 전화를 해서 출석을 요구하는데, 이때 보이스피싱은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실제로 이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범죄도 기승을 부리므로 관할 경찰서 전화번호를 대조하고, 직접 연락해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만약 본인이 범법행위를 저질렀든 모르는 상황에서 연루가 되었든 경찰의출석 요구가 있을 시에는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하며, 하루 빨리 마약전문변호사를 찾아서 대처해야 한다. 유죄라 하더라도 변호사와 선처를 호소하고 형량을 낮출 방법을 찾아야 하고 범죄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연루되었다면 본인의 무죄를 논리적으로 입증해야 하기 때문이다.
법무법인지혁 안준형 마약전문변호사는 “마약사건은 소변과 모발 검사는 물론 전화통화 내역, 이메일, 텔레그렘 사용 내역, 공범의 진술 등 다양한 증거를 확보하기 쉬우므로 본인의 상황에 맞게 변호사와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라며,

“최근 들어 본인이 마약을 판매하는지도 모른 채 사건에 연루되는 케이스가 많으나 무조건 무죄만 주장하면 죄질이 좋지 않게 보여 형량이 무거워질 수 있다. 그러니 꼭 변호사와 상의한 후 사건에 대응해야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