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상품 공급·제안 자동화 솔루션 ‘제안이지’ 정식 오픈

이병학 기자

2025-04-01 09:46:39

위드소프트, 상품 공급·제안 자동화 솔루션 ‘제안이지’ 정식 오픈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이커머스 전문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상품 공급 제안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 ‘제안이지’를 이번 달 1일에 정식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상품 제조 및 공급을 진행하는 업체들은 거래처별로 수많은 제안서를 작성하고 관리하는데 고충이 많았다. 기존 방식은 대부분 엑셀을 활용한 수작업이 대부분이었으며, 거래처마다 요구하는 양식에 차이가 있어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또한, 상품 단가가 변동될 때마다 제안서를 일일이 수정하고, 과거 제안 이력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어려워 영업 효율이 저하되는 문제도 존재했다.

‘제안이지’는 이러한 업계의 고충을 직접 발로 뛰어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거래처 및 제안서 관리를 자동화해 상품 정보 등록부터 제안서 작성, 발송, 거래처 관리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상품을 제조 및 공급 업체들은 반복적인 수작업에서 벗어나 보다 효율적으로 제안 업무를 수행하고, 체계적인 영업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거래처 초대 및 연동 기능을 통해 과거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동일한 양식으로 상품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업무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거래처나 제안서를 태그별로 관리할 수 있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으며,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존에는 상품 공급 미팅을 진행한 후 사무실에 돌아와 제안서를 작성하고 발송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제안이지’를 이용하면 미팅 중에도 즉시 제안서를 보낼 수 있어 빠른 의사결정과 업무 처리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위드소프트는 향후 상품 판매 활로 개척을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위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각 솔루션과 연동하여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위드소프트 발주모아 이장우 이사는 “상품 공급과 제안 과정에서 기업들이 겪는 고충을 해결하는 데 집중했으며, 무엇보다 좋은 상품이 유통 단계에서 빠르게 확산시킬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볼 생각이다.”라며, “먼저 ‘제안이지가 시장에 안착하고 활성화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